라스베이거스 샌즈(NYSE:LVS)의 마카오 지사인 샌즈 차이나(Sands China)는 2024년에 배당금 지급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전에 배당금을 회수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샌즈 차이나의 베네시안 마카오
샌즈 차이나의 베네시안 마카오

이것이 번스타인 애널리스트 비탈리 우만스키(Vitaly Umansky)의 감정이며 S&P(Standard & Poor’s) 가 LVS와 샌즈 차이나에 대한 신용 등급 을 하향 조정하여 회사를 정크 영역으로 한 단계 떨어뜨린 지 하루 만에 도착했습니다.

우리는 샌즈 차이나 배당금이 2024년에만 재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라고 Umansky가 고객에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샌즈[중국]가 2023년 마카오(33억 달러)에 EBTIDA(이자, 세금, 감가상각비 차감 전 이익)를 회복하고 마카오 EBITDA를 2025년에 41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 전 세계 게임 산업을 휩쓸면서 라스베이거스 샌즈는 2020년 4월 배당금을 중단했으며 이는 마카오 사업에도 적용되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미국에 본사를 둔 모기업이 업계에서 가장 풍부한 배당금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8년 연속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샌즈 배당 딜레마

LVS와 샌즈 차이나 모두 배당금 회복이 임박한 것 같지 않은 움직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미국에 본사를 둔 모회사의 경우, 지불을 재개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시기는 Bank of Nova Scotia가 이끄는 대출 기관 컨소시엄과 라스베이거스 자산을 매각하기로 합의한 후 올해 말일 것입니다 . 여기에는 Venetian 및 Sands Expo & Convention Center가 포함됩니다. S&P는 신용 등급 하향 조정에 대한 메모에서 LVS가 2023년 이전에 배당을 재개할 가능성은 낮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LVS가 샌즈 차이나로부터 배당금 지급을 재개하고 미국에서 배당금 프로그램을 재개할 시기에 대해 신중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신용평가사가 말했습니다. “현금 흐름이 회복되고 회복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명확한 가시성이 있을 때까지는 그렇게 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샌즈 차이나(Sands China)의 경우 마카오의 가장 큰 운영업체는 배당금을 회수하기 전에 마카오의 장소에 계속 투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방 당국이 제시한 새로운 규정에 따라 카지노 회사는 주주 보상을 제공하기 전에 재무 기반이 탄탄함을 보여야 합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 전망

Umansky는 라스베가스 샌즈의 싱가포르 통합 리조트인 마리나 베이 샌즈(MBS)에 대한 고무적인 전망을 제시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MBS가 대규모 리노베이션과 확장을 통해 향후 특히 장기적으로 유리한 위치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MBS EBITDA가 2024년에 2019년 수준으로 돌아올 것으로 예상하고 그 해의 EBITDA는 17억 4000만 달러, 다음 해에는 19억 달러로 추정합니다. 팬데믹 이전에 MBS는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통합 리조트였습니다.

Umansky는 “싱가포르가 강한 회복세를 보인다고 가정하고 마카오도 회복세를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LVS는 2023년에 배당금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By use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